현대차그룹,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2기 활동 성료

최진우 / 기사승인 : 2019-02-28 23:26:35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
현대차그룹은 28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현대차그룹 공영운 사장, 코피온, 플랜코리아, 더나은세상, 프렌드아시아, 월드비전 등 협력기관 대표와 대학생 봉사단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2기 수료식’을 가졌다.

이번 22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약 2주간 인도, 우즈베키스탄, 미얀마, 중국 총 4개 국가의 7개 지역에 파견됐다.

파견된 봉사단은 각 지역별 특성에 따라 ▲학교/마을 공공시설 건축 및 개보수 ▲마을 벽화 조성 ▲저소득층 주택수리 ▲해양 생태계 보전활동 ▲현지 초등학생 특별 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.

아울러 각 지역별 ▲적정기술 제품 개발안 ▲마을 관광자원화 방안 ▲위생 인식개선방안 등의 아이디어를 제시해 지역사회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.

현대차그룹 공영운 사장은 이날 수료식 격려사를 통해 “해피무브를 통해 경험한 2주간의 해외봉사가 대학생 여러분에게 큰 성장의 계기가 될 것”이라며 “우리의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믿고, 향후에도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힘써 주기 바란다”고 주문했다.

한편 현대차그룹은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23기를 오는 4월말부터 모집하며, 최종 선발자는 7~8월 중 약 2주간 해외봉사단원으로 파견할 예정이다.


[저작권자ⓒ 민원신문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뉴스댓글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