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XON이 Cinema 4D Release 20 (R20)의 공급을 개시한다고 발표하였다.
프로페셔널 3D 어플리케이션의 차세대 버전인 Cinema 4D R20에는 노드-기반의 재질 시스템, 새로운 볼륨-기반의 모델링 툴, 아주 강력한 CAD 임포트 및 모그라프 툴셋의 대대적인 확장을 포함한, VFX 및 모션 그래픽스 아티스트들을 위한 다양한 하이-엔드 툴들과 피쳐들을 포함하고 있다.
MAXON Computer GmbH의 CEO인 David McGavran은 “드디어 Cinema 4D R20을 전 세계 모든 사용자들에게 공급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. 앞으로 수주 또는 수개월 이내에 Cinema 4D의 하이-엔드 툴과 피쳐들을 이용하여 아티스트들이 구현할 멋진 작품들을 볼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. 모그라프 툴 세트와 Cinema 4D는 발표된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업계를 혁신시켜왔으며 이번 R20의 발표로 우리는 고객들과 함께 또 한번의 커다란 도약을 함께 하고자 한다”고 말했다.
Cinema 4D R20 하이라이트:
노드-기반 재질 시스템 - 단순한 참조 재질에서부터 노드-기반의 셰이더를 시용한 복잡한 셰이더까지, 재질 생성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.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하는 150개 이상의 노드는 빠르고 편리하게 복잡한 셰이딩 효과들을 구현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궁극의 창조적 자유를 제공한다. 표준 재질 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새로운 노드-기반의 워크플로우로 작업할 수 있으며, 해당 재질은 자동으로 백그라운드에서 노드에 의하여 생성된다. 노드-기반 재질들은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를 가진 파라메트릭 속성들로 만들어질 수 있다.
MoGraph 필드 - 모그라프의 유명한 프로시듀럴 애니메이션 툴 세트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창조적 가능성을 제공한다. 필드는 단순한 형상에서부터 셰이더나 사운드 및 오브젝트와 함수까지 다양하게 폴오프들을 결합함으로써 효과의 세기 제어가 가능한 완전히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. 필드들은 레이어 리스트 내에서 서로 결합되고 혼합될 수 있다. 효과들은 다중 필드로 다시 매핑되고 그룹화되어 이펙터, 디포머, 웨이트 및 기타 여러 가지들을 제어할 수 있다.
CAD Import - Cinema 4D R20은 STEP, Solidworks, JT, Catia V5, IGES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CAD 파일 포맷들을 간단히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하여 직접 매끄럽게 임포트할 수 있다. 임포터의 스케일 기반의 테셀레이션은 인상적인 시각화를 위한 개별적인 디테일 레벨 조정이 가능하다.
볼륨-기반 모델링 - Cinema 4D R20의 OpenVDB-기반의 Volume Builder 와 Mesher는 완전히 프로시듀럴한 모델링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. 새로운 필드오브젝트를 포함하여 어떠한 프리미티브나 폴리곤 오브젝트도 부울린 연산으로 서로 결합하여 복잡한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. Cinema 4D에서 생성된 볼륨은 시퀀셜한 .vdb 포맷으로 익스포트가 가능하여 OpenVDB 를 지원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이나 렌더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다.
ProRender 개선 사항 -서브-서페이스 스캐터링, 모션 블러 및 멀티-패스와 같은 주요 기능들이 고유의 GPU-기반 ProRender에 추가되었다. ProRender 코드 또한 업데이트 되어 이제 Apple의 Metal 2 테크놀로지와 텍스쳐 외부 할당 사용을 지원한다.
현대화 - Cinema 4D 코어 아키텍쳐의 현대화가 더욱 더 구체적으로 진행되었다. Release 20에서는 일련의 획기적인 API 개선, 새로운 노드 시스템과 모델링 및 UI 프레임워크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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